[쥬라기]평생 먹을 식료품비를 마련해 줄 적립 투자할 기업
쥬라기 블로그 발췌 글입니다.
사람이 살면서 중요한 세가지는 의복과 음식과 주택 즉, 의식주이다. 그 중에서 주택은 내구재이고, 의복은 준내구성 소비재이지만 음식은 비내구 소모성 재료이다.
따라서 주택은 포화되면 더이상 수요가 늘지 않고, 의복은 주택보다는 수요가 많지만 그렇게 자주 사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음식은 매일 2끼 이상을 먹어야 한다. 그런 면에서 수요가 끊임없이 발생하게 되어 매월 고정지출을 요하게 된다.
이 셋중에서 주식투자에게 가장 안정적인 사업은 매일 먹어서 없앰으로써 매일 수요가 재생되는 음식료 사업이다. 이 사업은 경기가 좋거나 나쁘거나 수요가 끊이지 않아 불황을 타지 않는다. .
문제는 동종 업계내에서의 경쟁력인데 만일 음식료 업계에서 수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라면, 이 경쟁쟁력을 잃지 않은 한 평생 투자 기업이라 할 수 있다. 내가 매월 식료품비로 지출하는 만큼 식료품 기업은 매출을 올리고 그에 따른 이윤을 계속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평생 밥과 먹을 거리를 걱정하지 않으려면 CJ제일제당을 꾸준히 적립해서 사모으면 좋다. 이 기업은 설탕회사 같지만 햇반으로 밥을 가장 많이 팔 뿐 아니라, 무로 29개 식품에서 1위를 하는 기업이다. 피자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치즈를 독점수입을 하는 업체이기도 하다. 사람의 음식 뿐 아니라 동물사료에서도 상당한 점유율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 기업은 식품사업과 성격이 전혀 다른 새로운 사업으로 리스크를 만들지 않는 한, 여러분 평생에 걸쳐 여러분이 매월 지출하는 식료품비를 매출로 삼아 돈을 벌 기업이다.
이런 점에서 평생 보유할 수 있는 기업이다. 따라서 지금부터 꾸준히 이 기업의 주식을 여유가 될 때마다 또, 주가가 하락하여 쌀 때마다 사서 지분을 늘려간다면 평균수명 100세를 살더라도 향후 먹을 식료품비 걱정은 하지 않게 된다.
음식료 업체는 성장률이 크게 높지 않은 것이 1% 부족한 부분이지만 이 기업은 중국에 진출하면서 성장 잠재력을 키우고 있다. 북경의 닭고기 조미료 시장 1위 등, 세계 전체 돼지 사육의 50%가 넘는 중국에서 돼지 사료에 첨가하는 첨가제 라이신 사업, 등 중국의 식품, 사료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이 결과 연결매출이 연 50%에 이를 정도로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아직은 시장 확대 과정속에서 매출증가만큼 이익을 따르지 못하지만 매출증가를 뒤이어 이익마진율 상승이 뒤따르게 되므로 이후 이익이 크게 늘어날 수 있다.
여하튼 어느 나라든 그나라 식품사업 1위 경쟁력을 가진 기업은 평생 먹을 식료품비를 벌어줄 기업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주식을 모아 적립하여 보유하면 좋다. [평생적립, 평생 보유 기업]
주가는 3월 하순 이후 급락하면서 연봉 시가 3선 가격까지 밀려 있는데, 이것은 1년에 한차례 있는 대 바겐세일 가격으로 연봉시가3선 가격은 연중 최저 세일가격에 해당한다. 2013년 적립할 요량이라면 현재 가격근처에서 물량을 모아둘 때이다.
* 작년 10월 24일에 전력요금, 통신요금, 가스요금, 술값을 버는 방법을 강의한 적이 있다. 지금 그 기업들의 주가를 보고 얼마나 올랐는지를 확인해 보면 앞으로 10년후 20년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http://blog.cyworld.com/Jurassic_Park/8247377